반응형

저는 steam이나 콘솔 게임도 정말 좋아하지만 도트감성의 쯔꾸르 게임도 정말 좋아합니다.

그 특유의 감성을 따라갈 수가 없는거같아요.

오늘은 제가 예전에 했던 happy end라는 게임의 후기를 적어볼려고 합니다.


름 : HAPPYEND(해피엔드)

장르: 약공포, 미스터리, 감동

플레이 타임: 약 4시간

 

https://yuki22.tistory.com/m/3

 

HAPPYEND.

제작자 : 코마츠(http://wildtiger0502.wixsite.com/komatsu-game) 게임 다운로드 ■제작 툴 RPG 쯔꾸르 VX Ace ■플레이시간 3~5시간 ■게임 소개 스토리 중시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감각으로서는 어드벤처와 노.

yuki22.tistory.com

해당 링크로 들어가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쯔꾸르 게임을 많이 찾아다니는데 명작 게임추천에서 봤던 기억이 있어서 플레이 해봤었습니다.

해피엔드는 주인공 '사쿠라'가 처음보는 카페에 들어가 드림패스를 받고 꿈을 꾸면서 벌어지는 일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엄청난 쫄보인데 그렇게 무섭지도 않고 퍼즐 난이도도 안어려웠다고 느꼈어요ㅎㅎ

기본적으로 갑툭튀랑 도망치는 요소가 있긴 한데 스토리 진행에 방해되는 난이도는 절대 아니었습니다.

애초에 게임이 굉장히 친절해요ㅋㅋㅋㅋ

플레이어가 혹시 진행못할까봐 애들이 대화하면서

 

- 사무실로 가야할거같네요

- 사무실은 1층에 있었지?

 

이런식으로 힌트를 굉장히 많이줍니닼ㅋㅋㅋ 진행에 굉장히 도움을 많이줬어요..ㅎㅎ

게임만 하면 길을 못찾는 경우도 많은데 나를 따라오면 돼! 라고 얘기해주는 듯한 느낌으로

쉽게 진행할 수 있어서 길을 걱정도 없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사쿠라의 멘탈을 관리해줘야하는데(?) 1회차는 정말 툭하면 멘탈이 갈려서

맨날 곰돌이 보러 1층다녀서 조금 불편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 1회차에 사탕이 많이 나왔던건가 싶구,,,,,

 

게임은 총 3회차를 진행하면 진엔딩을 볼수있습니다.

1회차에서 1~5의 엔딩을 볼 수있고(플레이에 따라 추가적인 엔딩을 볼 수 있는데 그것까지 하면 6개)

2회차에서 6,7의 엔딩을 볼 수 있고 3회차에서 8과 해피엔딩(진엔딩)을 볼 수 있어요

 

원래는 검은 배경에 드림패스의 모습이 있는 그림이 메인화면에 있었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엔딩을 볼 때마다 메인화면의 모습이 변합니다(!!)

 

1회차 엔딩 후 메인화면

1회차 엔딩을 모두 마무리하면 볼 수 있는 메인화면인데 굉장히 예쁘죠ㅎㅎ

게임하면서 엔딩마다 캡쳐하는걸 까먹어서 1회차랑 진엔딩 후 메인화면 밖에 없는데

2회차 엔딩 역시 끝난 후의 메인화면이 굉장히 예뻐요ㅜㅜ

 

해피엔드 후 메인화면

사쿠라ㅜㅜㅜㅜ

사실 해피엔드 후 메인화면은 살짝 스포일 수 있긴하지만..ㅎㅎ

 

스토리는 굉장히 깔끔했습니다. 카나의 이야기는 뭔가 공감할수는 없었지만(...) 마지막은 정말 감동ㅜㅜㅜㅜㅜㅜ

회차를 거듭할수록 사쿠라가 절망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 강해지는 멘탈

또 게임을 하면서 제작자가 게임을 엄청 공들여서 만든게 눈에 보여서 정말 좋았어요!

 

쯔꾸르 게임 내에서 캐릭터의 표정이 그렇게 다양하지 않는데 해피엔드는 정말 다양해요ㅋㅋㅋㅋㅋㅋㅋ

그렇기에 애들 감정변화를 알기도 더 쉽고 이입하기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엔딩 후의 메인화면이 전부 바뀌는것도 좋았고 애들의 속마음을 제외하고 모든 대사가 음성지원이어서 더 재밌었네요.

대사를 먼저 다 읽어도 음성 듣는재미도 있고..ㅎㅎ 일단 음성해주신 분들이 연기를 상당히 잘하시더라구여ㄷㄷ

엔딩을 보면 BGM이 추가 되어서 따로 들을 수 있고 직접 부른(!) 노래도 있어서 너무 대박입니다ㅜㅜㅜㅜ

마지막 엔딩 크레딧은 게임에서 나왔던 캐릭터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데

직접 그린 만화로 보여주는 것에서 정말 정성이 대단하다는 걸 다시 한 번 더 깨달았습니다,,,,

제작자님이 해피엔드에 대한 애정이 정말 높았지않나 싶어요

그렇기에 또 좋은 작품이 나온 것 같습니다ㅎㅎ

 

플탐도 적절하고 몰입도도 높아서 재밌게 할 수 있는 쯔꾸르였습니다 갓-겜 해피엔드 한번씩 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